[공지] 2024-1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
2024-1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
2024-1학기 대학원 석.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을 공지드립니다.
2024-1학기 대학원 석ㆍ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아 래 -
1. 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일정
구 분 | 일 정 | 내 용 |
학위청구논문 심사 | 2024년 3월 ~ 6월 | 구체적인 심사일정은 학과 자율 결정 |
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| 2023. 6. 21.(금)까지 | 논문심사일 이전에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|
논문심사대상 학생명단 및 학생별 논문심사위원명단 제출 | 2024. 5. 17.(금)까지 | 각 학과→행정실 ※ 박사학위 소지한 교내외 전임교원이 아닌 경우, “위촉승인요청서” 사전 제출 |
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 보고 | 2024. 6. 24.(월) | 학과 사무실(학관 401호) 제출 |
논문 인쇄본 등 제출 | 2024. 6. 28.(금) 오후5시까지 | 학과 사무실(학관 401호) 제출 |
2. 주요 안내사항
구 분 | 내 용 |
외부 심사위원 | 석사학위 : 1인 이내 가능 박사학위 : 1인 이상 필수, 3인 이내 가능 |
논문심사 절차 |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석사학위 : 1회 이상 / 박사학위 : 2회 이상 |
논문완제본 제출 부수 |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석사 / 박사 3부 |
논문 발표 실적 | 2014학년도 입학한 박사학위/통합과정생은 재학 중 학부.학과에서 정한 학술지에 1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여야 함. ※반드시 1편이상은 주저자(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)이어야 함. |
- 처리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-
가. 논문심사 대상자 확인
- "논문세미나 대상자 명단": 행정실 배부 완료
- 석사 Z0001 / 박사 Z0002 를 수강하는 학생을 대상으로, 논문심사 대상자를 확인함.
나.연구윤리준수서약서제출: 4.11(목) 기한엄수
- 논문심사대상자 포함논문세미나 교과목 수강자 전원
다. 논문심사 진행
-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석사: 1회 이상 / 박사: 2회 이상
- 논문심사 가능자에 한해서 심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"심사대상자(학생) 확인서" 반드시 확인 요망
[※ 논문심사 대상자 본인 확인 내용]
*논문심사비 납부
*영어시험 및 제2외국어시험(해당 학과) 합격
*연구윤리교육 이수 (2014학년도 이후 입학생)
*연구윤리준수서약서 제출
*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제출
*학술지 발표 실적 (2014학년도 이후 박사/통합과정 입학생)
라. 학위청구논문심사 결과보고(아래 순서로 분류하여 제출 요망):6.24(월)까지
①심사대상자(학생) 확인서
②학위청구논문 심사 재심률 및 탈락률(학과에서 제출)
③ 논문심사자별 심사서류:
-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/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(학과에서 제출)
④ 논문심사위원 심사료 청구서(학과에서 제출)
⑤박사통계조사 설문지
⑥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 확인서(&첨부: 디지털수령증 Turnitin)
⑦박사학위 논문 발표 실적 목록
마. 논문 인쇄본 등 기타 서류 제출:2024. 6. 28(금) 오후 5시까지
①논문 완제본 3부
②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(전산출력본 아님, 하드커버 완제본 복사)
③학위논문저작물 이용허락서
④학위논문파일 제출확인서
붙임: 1.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제출 안내문
2.학위과정별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(서식)
3.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(서식)
4.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(서식)
5. 학위청구논문심사대상자(학생)확인서(서식)
6.연구윤리준수서약서(논문,대체제도 공통) (서식)
7.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(서식)
8.박사학위/통합과정 논문 발표 실적 목록(서식)
13. 외부논문심사위원_위촉승인요청서(서식)